본문 바로가기
관광 여행 맛집

[맛집 탐방] 동두천 수제비 맛집 다솜수제비 사령부! 잊지 못할 감자수제비만두국 한 항아리

by 드리오리다 2025. 4. 21.
반응형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제공도 받지 않은 내돈내산 직접체험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힐링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수제비 덕후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동두천의 경치 좋은 산 아래에 위치한 수제비 맛집 다솜수제비 사령부. 감자수제비와 만두국, 그리고 감자전으로 정평이 나있다기에 일부러 시간을 내서 다녀왔답니다.

전면 모습


지금부터 그 맛있는 여정을 낱낱이 소개해드릴게요. 감성이 더해진 한 끼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의 쉼을 느껴보고 싶다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감자수제비로 유명한 숲길 깊숙이 숨은 보물 같은 맛집


동두천 안흥동의 수제비 맛집 다솜수제비 사령부는 위치가 정말 독특해요. 도심 한가운데 있는 게 아니라 자동차로 꽤 이동해야 하는 숲 속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길은 좁고 구불구불하지만 그 자체로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특히, 초록빛이 넘실대는 아담한 정원이 반겨주어 금세 힐링되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또 주변 도로도 복잡하지 않아서 주차가 편리했어요. 무려 주차장이 두 곳이나 잘 마련되어 있어서 방문객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요.

입구쪽 주차장
다솜수제비 전용 주차장

 

 

정교하게 꾸며진 아기자기한 공간


식당에 도착해서 첫 느낌은 자연스러운 정원을 보는듯한 아기자기한 분위기에 반해버렸어요. 마치 산장의 정원을 옮겨놓은 듯한 외관부터 내부의 소품까지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꾸며져 있었거든요.

 

내부 식탁배치
가격표


테이블도 입식과 좌식으로 배치도 눈에 띄게 신경 쓴 흔적이 보였어요. 특히,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예뻐서 어디 앉아도 기분 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감자수제비 냄새가 식당부터 은은하게 퍼져서 괜히 더 설레었답니다.


무엇을 시킬지 고민된다면, 이 메뉴는 필수!


수제비 맛집 다솜수제비 사령부를 방문했다면 반드시 맛봐야 할 메뉴는 단연 감자수제비와 만두국이에요! 저는 감자수제비와 만두국을 섞어서 한 항아리와 감자전을 추가로 주문했어요. 주문과 동시에 정성스럽게 준비하시는데 수제 요리라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기다릴 가치가 충분했답니다.

감자수제비만두국 한 항아리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와 새콤한 양파 절임도 너무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감자전은 바삭하고 고소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충분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장님께 추천을 받고 메뉴를 골랐다면 실패할 확률이 없어요!


촉촉한 만두 속과 국물까지 완벽했던 한 그릇의 행복


속까지 뜨끈한 감자수제비만두국은 정말 별미였어요. 크고 도톰한 만두가 고소하고 담백한 국물에 푹 잠겨 있어서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더라고요.

 

일품 국물맛 감자수제비만두국


수제 만두 속은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어 참 좋았어요. 게다가 수제비의 쫀득쫀득한 식감도 너무나 뛰어나서 감자 수제비답게 전분 비율이 높아 쫄깃함이 한층 더 강조된 느낌이랄까요?

 

겉바속촉 감자전

추가로 시킨 감자전은 겉바속촉의 대명사로 한번 먹으니 끝나지 않는 당김으로 배가 부른 상태인데도 한접시를 다 비울 만큼 잊을 수 없는 맛이있었답니다.

 

다 좋았는데 살짝 아쉬움


다른 건 다 좋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을 꼽자면 식당을 운영하는 시간이에요. 평일에는 오후4시까지, 토요일은 오후7시라 좋았는데 일요일은 매주 쉰다고 합니다. 아쉽죠? 주말에 나들이겸 분위기 있는 곳에서 힐링을 하면 좋은데...

깍두기와 양파 초절임


그래도 감자수제비만두국 맛이 좋아서 시간을 쪼개어 다녀와야겠죠? 밑반찬도 딱 두가지 깍두기와 양파초절임이라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음식맛은 그 모든 단점을 상쇄할 만큼 너무 맛있었어요!

 

한 번 가면 다시 찾고 싶어지는 곳


정리해보면, 수제비 맛집 다솜수제비 사령부는 음식의 맛, 공간의 분위기, 자연경관까지 골고루 즐길 수 있는 곳이었어요. 사장님의 친절한 응대와 정성 들인 요리가 돋보였고, 마음의 여유를 느끼기에 좋은 장소였답니다.

입구 모습과 조각이 있는 정원 이정표


맛있는 식사와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이곳, 가족, 친구들 모임,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  OK!

 

마음의 풍요를 느끼게 한 수제비 맛집 다솜수제비 사령부


다솜수제비 사령부는 단순히 맛집 그 이상이었어요. 건강한 재료와 이색적인 공간, 그리고 산뜻한 정원에서 한 끼를 먹으며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답니다.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곳이 아니라 몸도 마음도 풍요로워지는 느낌이었어요. 감자수제비나 만두국 같은 따끈한 메뉴가 생각난다면, 한 번 가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일품 감자전



 

정성이 깃든 선물: 직접 키운 재료로 만든 녹용즙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러 갔더니 카운터 위에 녹용즙 박스들이 전시되어 있는 코너가 보였어요. 알고 보니 사장님께서 직접 사슴농장을 운영하고 계셨더라고요. 신선하고 품질이 뛰어난 재료들을 식재료로 사용하면서 부가적으로 녹용즙도 선보이고 있다는 게 인상 깊었어요.

 

녹용즙 판매 코너


사장님이 직접 자연 속에서 기르고 직접 만든 제품이라 그런지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고 같이간 동반자께서 저에게 선물로 구입 해 주겠다고 합니다. 감사!

반응형

top